새만금방조제 릴 낚시대 - 아부가르시아 아쿠아 컬러즈 인쇼어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최근 낚시에 빠진건 아니지만 하다보니 낚시에 흥미를 갖게되었네요.

처음에는 원투낚시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루어낚시를 해보고 싶어서 루어대를 장만했습니다.

 

이곳저곳 블로그의 글도 읽고 고수분들의 조언도 받아보았지만 자신에게 맞는 낚시대와 릴을 구입하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일단 비용의 문제가 없다면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하지만 입문자가 사용하기에도 편한 낚시대와 릴을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몇번이나 가려나? 계속하게될까? 비싼장비를 사두고 가지않는다면 무용지물이니까요.

 

 

새만금방조제에서 릴낚시를 하기위해 다용도 루어릴 선택했음

 

 

아부가르시아 아쿠아컬러즈 인쇼어 바다 루어 낚시대 캐스팅 로드 광어 농어 우럭 삼치

COUPANG

www.coupang.com

일단 쿠팡이 최저가라서 찾아두었습니다.

 

낚시대는 위의 것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선택지라고한다면 JS컴퍼니의 닉스인쇼어와 NS의 다크인쇼어가 추천을 많이 받았습니다.

최저가는 다나와에서 검색하고 싸다고 결론짓지마시고 포인트나 할인, 그리고 배송비를 포함한 가격으로 잘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낚시대의 길이는 7피트부터 있는데 용도에 맞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일단 ML 미디움라이트의 휨새가 좋다구 하구요.

나중에 삼치나 풀치까지 잡기위해 장타를 치면 조과가 달라진다기에 962대를 선택했습니다.

7피트는 조금 짧은듯하고 많은 분들이 862를 많이 선택하시고 조금 더 긴것을 선택하면 루어의 무게를 늘려서 장타를 칠 수 있기때문에 길게 선택하는 분도 있습니다.

 

릴은 2000번대부터 4천번대까지 사용한다고 하는데 용도에 맞게 고르시면 되고 하이기어가 좋다고합니다.

베어링의 갯수도 많으면 좋겠지요.

 

릴은 시마노와 다이와를 추천해주셨는데 시마노에서는 세도나 다이와에서는 레가리스나 레브로스를 입문자용으로 많이 추천해주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저는 지마켓에서 시마노 세도나를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일단 낚시를 다녀오고나면 한번더 글을써볼지는 모르겠으나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모두 안전낚시하시고 쓰레기는 되가져와서 깨끗한 낚시문화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