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마진콜

주식 2021. 3. 30. 16:01
미국 주식 마진콜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최근 장 초반 미국 뉴욕증시가 일제히 하락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는 아케고스 캐피털의 마진콜 여파라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뉴스기사를 인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8일 외신에 따르면 미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와 모간스탠리를 통해 26일 뉴욕증시에서는 대규모 블록딜이 진행됐다. 블록딜은 대량의 주식을 최근 주가보다 할인해 기관투자가 등 대형 투자자들에게 넘기는 거래다. 보통 장이 시작되기 전 마무리되며 장중 블록딜이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26일 뉴욕증시가 열리기 전 골드만삭스를 통해 중국 기업인 바이두, 텐센트뮤직, VIP숍 주식의 블록딜이 마무리됐다. 이 소식이 전해졌을 때까지만 해도 미국 증시에 동시 상장한 중국기업들의 주가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둔 투자자가 블록딜에 나선 것으로 이해 가능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중국 기업들을 뉴욕증시에서 퇴출시킬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장중에 대규모의 블록딜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뉴욕증시 사상 유래없는 일이기 때문에 이에대한 여파도 많을거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보도되는 금액이 늘어나고 있으며, 브로커들이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sec에서도 조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방송사들이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후 관련 은행주들이 하락하였는데, 노무라, CS등 장중에 -16%까지 빠지고 모건과도 -4%이상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골드만삭스의 주가는 변동이 없었다고 합니다.

아케고스 캐피탈의 스왑형태의 포지션빌딩으로 사실상 현물주식이 없는 상태에서 마진트레이딩을 진행했고 레버리지가 높다보고 캐쉬비율이 낮았다고 합니다.

 

 

SEC의 규제를 피하기 위해서 헷지펀드를 패밀리오피스 형태로 변경하여 그들만의 리드로 만들어버리는 주식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정보의 비대칭은 언제나 있고 개미들은 그들을 이길 수 없습니다.

 

우리는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해야합니다. 우리가 그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존버밖에 없네요. 꾸준한 가치투자 그리고 세계경제를 읽을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