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미국 주식 개인적인 넋두리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최근 미국 S&P500, Nasdaq, Dow가 전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연준의 금리인상이외에 여러가지 요인이 있다고 생각되지만 어디까지 떨어질지 언제 다시 원상복귀될지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상황이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현재상황에서는 그 어떤 예측도 무의미 할지도 모르겠네요.

 

지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여러번의 변이를 거쳐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고있습니다. 신약개발은 아직 되지않았고 바이러스도 완전히 정복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로인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음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원유가격의 상승도 주가 하락의 한몫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가 활성화 되기위해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원유가격이 이렇게 높은 상태에서는 생산을 해도 원자재의 가격이 올라서 많은 이익을 내기는 어렵겠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도 영향이 있겠지요. 최근 뉴스에서는 핵폭탄 발언까지 나오고 3차 세계대전이라는 말도 했으니 말입니다.

중국의 폐쇄와 소비의 감소도 많은 영향이 있겠지요. 세계적으로 소비가 줄어들었지만 최근 중국의 폐쇄는 타격이 조금더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동성회수.. 그동안 많은 돈이 풀렸습니다. 코로나 지원금이라는 명목하에 세계에 뿌려진 돈도 꽤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 여러가지 이유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하나씩 해결되고 모든 악재가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몇몇 큰 악재가 사라진다면 올해라도 미국주식의 상승은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레이션이나 디플레이션의 타격은 지금도 받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심해질거라는 의견을 가진 사람들도 많지만 반대로 자본주의라면 언젠가 우상향 할거라고 말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역사가 말해주듯이 언제나 통화의 증가량과 함께 우상향을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씩 변하고 있는것도 인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라던가 4차 산업의 발달이라던가 국가간의 세력다툼이라던가 조금더 넓게 바라봐야하는것도 투자자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산업생산지표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코로나 이후 많은 성장이 있었고 그때문에 현재의 상황이 버블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어떤 기업의 주가는 너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도 점점 높아져가고 뭐! 당연한걸까요?

경제적인 지식은 없지만 직접 확인 할 수 있는것도 있으니까요. 미국경제 현재상황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해요.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물가도 많이 높아졌고 국내도 그렇구요.

 

투자를 여유자금으로 하고있는 분들은 그저 기다리면 언젠가 좋은 때가 올거라고 생각하고 기다리시면 될것같아요.

언제나 위기의 시기에 투자를 한 사람들이 성공한 케이스가 많으니까요.

 

결론은 잘 버텨보자입니다. 이미 떨어진거 물타기를 조금씩하면서 신중하게 선택해서 고른 주식이니만큼 언젠가 그만한 보상을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자분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