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 중국에 대한 칩 수출에 대한 새로운 제한 조치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뉴스에서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제한을 위한 조치를 많이 발표했네요.

(블룸버그) — Biden 행정부는 미국 반도체 기술에 대한 중국의 접근에 새로운 제한을 부과했으며, 자체 칩 산업을 개발하고 국가의 군사 능력을 발전시키려는 중국의 추진을 저지하기 위한 조치를 추가했습니다.

상무부는 "미확인"으로 간주하는 회사 목록에 더 많은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추가된 31명은 모두 중국인입니다. 이는 미국 공급업체가 해당 기업에 기술을 판매하는 데 있어 새로운 장애물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미국이 다음 달 중국에 대한 반도체 장비 수출 규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1일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상무부가 미국에서 생산된 반도체 제조 장비를 14나노미터 이하의 공정의 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중국 내 기업으로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새 규정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상무부는 올해 초 미국 반도체 장비업체인 KLA, 램 리서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등 3개사에 관련 조치를 공문으로 통보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들 3개사가 이미 상무부 지침에 따르고 있다고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상무부가 지난달 미국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 AMD에 인공지능(IA)용 반도체에 대해서도 허가 없이 반출하지 말라고 지시했는데, 이 조치 역시 새 규정에 명문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상무부 대변인은 지난 9일 “추가적인 조치를 시행하기 위해 포괄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미국의 국가 안보와 외교 안보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를 가져온것에 불과하지만 중국의 반도체산업에 제동이 걸린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중국의 뉴스를 인용하자면 / 중국 공산당 계열 매체 환구시보는 23일 칼럼을 통해 "중국이 단기적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긴 했지만, 미국은 장기적 고통을 자초하고 있다" 며 "제재는 오히려 중국 반도체 산업의 성장을 촉진했다"고 주장했다. 환구시보는 최근 미국 블룸버그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했다. 지난 20일 블룸버그는 자체 집계를 통해 지난 4분기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반도체 회사 20곳 중 19곳이 중국 업체 였고 이들은 미국의 견제에도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다고 보도 한 바 있다. 블룸버그는 지난해 같은 기간 해당 범주에 속한 중국 업체가 8곳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며 큰 폭의 성장세라고 강조했다.

이렇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건지는 차차지켜보도록해야겠네요. 일단 반도체  ETF는 많이 하락했네요.

 

어쨋든 현재 반도체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낮은거 같다는 생각이고 조금씩 사모아두면 언젠가 폭발적인 상승시기가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4차 산업의 발달에 반도체산업은 꼭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