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터렛디펜스 히든보스 클리어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오늘은 오래된 고전게임인데요. 신 터렛디펜스입니다.

신 터렛디펜스는 제작자분이 맵을 날려먹어서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이 오류인채로 남아있는 스타크레프트 전설의 맵입니다.


[EUD]新터렛디펜스.2.8.scx


맵이 없으신분들은 다운로드 하셔도 좋습니다.



6명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으며 오른쪽 하단에 라운드별 보스가 가운데 길로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은 5보스 오버로드를 클리어한 후에 뮤탈이 파이널 보스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히든조건이 발동하면 오른쪽 맨 하단의 히든스테이지가 진행되는 고 난이도의 게임입니다.

히든 보스는 골리앗이며 기존 1부터 ~ 5까지의 보스의 모든 효과를 가지고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맵은 오류가 있는 맵으로 뮤탈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일단 뮤탈을 넘기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뮤탈이 나오자 마자 순삭시키는 방법입니다.

두째는 뮤탈이 나오기 전에 터렛을 지어서 캔낫으로 뮤탈을 지나가는 방법입니다.


히든 발동조건에는 1개의 유닛도 길끝까지 지나가지 못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외에도 히든발동조건인 부모의 마음이 터져도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보자는 같이 게임하던 분들입니다.

역시 뮤탈이 나오기전에 터렛을 지어서 캔낫을 만들고 파이널 보스인 뮤탈을 진행하면 히든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보스인 뮤탈전의 탱크부터 히든보스인 골리앗이 나오기전의 스테이지에 나오는 유닛들은 앞으로 진행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오는 곳에 스플레쉬 터렛을 든든하게 지어 클리어하거나 1원짜리 터렛을 유닛이 나오는곳에 설치하여 유닛을 아예 나오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같이 플레이를 해주신 EnDan님과 NaChoNim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오랜시간동안 플레이를 하고 히든보스까지 갔지만 테스트 도중 디파일러로 지어둔 터렛을 터트려 버려서 아쉽게도 히든보스를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각 보스의 클리어 방법


1보스 - 캐리어는 고스트로 락다운을 걸어서 1원짜리 터렛을 겹쳐서 잡는 방법과 고스트+퀸의 조합으로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2보스 - 2보스는 가디언에 레이스가 붙어서 나오며 사거리내의 모든 터렛을 파괴합니다. 입구쪽에 인스테어 터렛과 디파일러 그리고 야마토 터렛의 조합으로 쉽게 잡습니다.

3보스 - 3보스는 2보스의 화력으로 고스트로 락다운을 하여 잡으면 쉽습니다. 하지만 3보스의 경우 주변 4칸에 위치한 모든 터렛에 마인드컨트롤을 하므로 사거리가 긴 야마토 터렛을 설치하여 잡아주는것입니다.

4보스 - 4보스가 개인적으로 이맵에서 히든보스를 제외하고 가장 어렵습니다. 락다가 걸리지 않는 발키리로 속도도 빠르고 방어력도 상당히 높아서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개인적으로 4인기준 야마토 터렛을 많이 겹친 상태에서 20업정도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5보스 - 5보스는 오버로드 입니다. 4보스를 클리어 하셨다면 인스네어 터렛과 기존의 야마토 터렛으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4보스를 클리어 한 상태의 화력이라면 더이상의 터렛추가는 필요없습니다.






히든보스 골리앗




여러가지 개인적인 방법들로 게임을 하고 있지만 최단시간내에 히든보스를 클리어 하기위해서 가두리방법을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초반에 15원으로 11개의 1원짜리 터렛을 짓고 스포어위에 1개의 야마토 터렛을 설치하여 1턴의 방장이 게임스타트를하고 강제이동을 하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설령 강제이동이 잘못되어 유닛이 빠져나간다고 해도 스포어 위치에서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1원짜리 터렛 배치방법과 3개의 스플레쉬 터렛을 물가에 설치하여 업글을 통해 후반에는 빠르게 내부의 유닛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전진배치를 하여 3번자리와 6번자리를 빠져나가지 못하고 모든 유닛과 보스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3보스까지는 뒤쪽에 4칸을 띠고 야마토를 배치하여야 하며 4보스가 되기전에 야마토 터렛과 인스네어 터렛을 공사하여 쉽게 잡습니다.










프로브의 마리수는 6마리가 적정합니다. 6마리 이상은 프로브가 가스통앞에서 대기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합니다.













터렛을 업그레이드 하자. 아래의 이미지는 80업글을 한 상태의 터렛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