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D]음악조합디펜스V1.1 공략

안녕하세요. 드디어 EDU버전의 음악조합디펜스 EDU음조디가 완성되었네요.

제작자님이 참 수고가 많으시네요.

 

http://cafe.naver.com/musicdefense/

음악조합 디펜스 공식카페

 

 

이번에도 음악조합디펜스 EDU버전이 나오면서 밤새 클리어하려고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역시나 잘하는건지 클리어했습니다.

그리고 클리어 하지 못할때도 있었습니다. *^^* 뭐 다그렇겠지요?

 

클리어하지 못한분들을 위해서 클리어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뭐 100%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겠지만 공략법을 보신다면 80%이상은 클리어가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자 그럼 출발~!

 

게임을 진행하기에 앞서 히든미션정도는 알아보고 가는게 좋겠네요.

 

 

업적​ - 한번만가능

A업적 // A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S선택토큰 1개
B업적 // B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A선택토큰 1개
C업적 // C종류별로 6개 - 보상 프로브 ​1개
D업적 // D종류별로 6개 - 보상 토큰2 개
속성ABCD업적 // 속성별로 ABCD , 염산,마법속성 제외 , BCD특수조합에 A가추가된형식입니다 - 보상 B선택토큰 1개

 

 

보너스업적

 

인게임에서 다기능시민을 아래로내리시면 확인가능합니다

( 매판마다 다른업적을 만나보실수있어요 )

C급 3마리 / B급 3마리를 모으는 미션입니다.



​히든업적

업적확인은 필수지 // 1스테이전 업적확인후 시민원래위치로 - 보상 20가스
또 참지못하고 그만 // 시민,히드라도박 꽝7번 - 보상 토큰2개
아오 트랩 씨 .. // X 트랩 (1)개, D 벌쳐 (8)개​ - 보상 A 벌처 1개 , B 탱크 1개
강퇴는 나뽀 // 강퇴다크템플러팀킬시 - 보상 팀전원40미네랄 - 여러번지급가능​
언제까지프로브를뽑게할꺼야 // 프로브 10마리 - 보상 프로브1마리​
나는 화가닷 4B연필은 필수지 // B선택토큰 4개 보유시 - 보상 B선택토큰 1개 추가증정
삼시여섯끼​ // c 종류별로 3개씩모으면 - s 선택토큰 1개

는야 속성덕후 // XSABCD 속성별로보유시 - 480가스

종족의초월 // S종류별로 7개 보유시 - S 선택토큰 1개

오레오 // 레어 아무거나 5개 (중복가능) 보유시 - A 선택토큰 1개 B 선택토큰 1개

 

 

 

 

프로난이도의 게임을 진행하시는분들은 풀방이 유리합니다.

팀킬은 나뽀! 히든미션때문인데요. 40미네랄이 큽니다. 삭제될줄 알았는데 여전히 유지되고있네요. 초반에 동맹을 안풀면 다른사람들에게 욕이 날라오기도 합니다.

 

 

 

 

 

미션확인하는방법은 라운드를 확인하는 시민을 아래로 내려주시면 미션이 보입니다.

7라운드 이후에 왼쪽으로 들어가시면 가스도박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플레이와 동일합니다. 일단 엔지니어링 베이가 삭제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버가 나오기전에 라운드를 확인하게되면 20가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다크아칸을 2마리 ~ 3마리 잡는것까지는 동일하고, 1시방향으로 유닛을 이동해서 점사를 하거나 해서 유닛수를 줄여 내 공격유닛을 빨리 늘려주는것이 관건입니다.

유닛이 조합이 잘되거나 대형유닛을 잡는데 좋은 유닛이 있다면 굳이 리버를 점사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게임을 조금이나마 클리어 하기위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할 수도 있겠지요.

 

1번 방법 : 요건 자주사용하는 방법입니다.

 

S등급의 유닛을 뽑을때까지 유닛만 늘려주는 형태입니다. 기본적으로 피아노와 드럼은 가줍니다. 피아노는 일찍가는게 좋구요. 드럼은 여유되시는대로 200마리 이전에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S등급 유닛을 뽑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간에 C모으기 미션이나 B모으기 미션을 통해 S등급이 나온다면 게임을 풀어가는데 수월합니다.

마음에 드는 S등급의 유닛이 나왔다면 그동안 모아왔던 가스를 모두 유닛 업그레이드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유닛을 제거한 후 얻은 가스는 업글에만 투자합니다.

간혹 가스도박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참 무모한 짓입니다. 가스도박 정말 꽝이 많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라인클리어가 된다면 그때부터 12시방향으로 유닛을 옴겨 다칸을 잡아줍니다. 무조건 잡아줍니다. 50마리나 60마리의 유닛이 쌓였다고 뜰때까지 잡아줍니다. 상황을 봐서 중단해야 될때도 있습니다. 다칸을 잡아서 나오는 보스가 출현할때 잠시 멈추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칸을 제거하여 얻은 시민(스캐럽)은 티켓이라고나오더군요 이젠... 아무튼 프로브에 투자합니다. 집중적으로다가 10마리 만들어서 보너스를 받을때까지 합니다.

프로브의 마리수는 본인들이 선택하시어 뽑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여유가 되면 24마리정도 뽑아놓습니다.

 

프로브를 뽑으신 후에는 다시 라인클리어와 모아진 가스로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면되고, 이제부터 나온 티켓은 유닛에 투자하여 D급 모으기 미션부터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A업적 // A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S선택토큰 1개
B업적 // B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A선택토큰 1개
C업적 // C종류별로 6개 - 보상 프로브 ​1개
D업적 // D종류별로 6개 - 보상 토큰2 개
속성ABCD업적 // 속성별로 ABCD , 염산,마법속성 제외 , BCD특수조합에 A가추가된형식입니다 - 보상 B선택토큰 1개

 

업적은 1번씩가능합니다. D업적부터 차근차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마리씩 남는다면 B선택권과 A선택권을 사용하여 미션을 클리어하시는게 좋습니다.

S업적은 잘 안되더라구요. 몇번 시도해봤는데 운이 안좋았는지 실패했습니다.

 

 

2번 방법 : 카페에도 언급되어있는 방법

 

이방법은 가스도박을 활용한 클리어방법입니다.

 

가스구입 : 40가스

D판매 : 20가스

C판매 : 60가스

B판매 : 120가스

A판매 : 240가스

 

간단합니다. 7라운드가 되면 가스도박에 올인하는 겁니다.

티켓을 모으던, 유닛을 모으던 가스를 한방에 모아서 7라운드에 가스에 올인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조합할 유닛외에 재판매하여 가스를 얻어 다시 도박을 하는것입니다. 언제까지? S등급이 나올때까지. 왜 이때까지냐? 라고 물으신다면

맵중앙에 있는 다칸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네~! 다칸을 열심히 패기위해서입니다. 다칸을 열심히 패주고 프로브를 가고 유닛을 늘리고 가스를간다음에 업글만 하면 게임오버~! 라는것입니다.

 

 

쓰고나니 좀 난해한 부분이 없잖이 있지만 하다보면 아~! 하고 느끼실겁니다.

도박디펜스라는것을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