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조합디펜스V5.3 HELL 공략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음악조합 디펜스 5.3이 나왔네요.

음조디 하면 역시나 신나는 음악과 다크아칸이지요. 초반에 운빨이 많이 작용했었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초반보다 후반에 죽을 확률이 높아지도록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바뀐부분들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조합 디펜스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sanghun33333/221147708273

 

살펴보기에 앞서 스타크레프트를 즐기는데 특히나 유즈맵을 좋아하는데. 음악조합디펜스를 제작해주신 sanghun33333님께 감사드립니다.

스타크레프트 아이디 KJW.TIME 님께서 지금 배포중이신데요. 음조디의 팬이라면 무조건 클리어해야겠지요.

 

자! 그럼 이제 바뀐 음악조합디펜스 V5.3 HELL 버전을 알아보도록할게요.

 

 

 

공식홈에 초보자분들 이제 입문하시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놓으셨습니다.

음조디의 기본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살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2017/10/25 - [게임세상/스타크레프트 맵] - 음악조합디펜스 공략

 

이전에 음악조합디펜스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조디를 해보셨거나 공략해보신분들은 바뀐점들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내역

1. 업글가격 하향 15 -> 10 GAS
S의 중요성을 상승하기위한 목적이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의 클리어가 예상됩니다
 
2. 적 유닛 상향
25라운드부터 체력이 상승되었습니다
마지막보스의 체력이 50% 상승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초반에 죽는 상황보다 후반에 죽는상황이 많아질 것 입니다
 
3. 가디언 탱크시즈모드 딜 상향
D시즈모드 S시즈모드 A가디언 S가디언 딜이 5%상향 됐습니다
 
4. 마법류 상향
마법스킬의 마나가 줄어들었고
스톰과 스파이더마인은 딜이 조금더강력해졌습니다
 
5. 자원채취 시스템 변경
가스와 미네랄의 효율을 거리로 가스는 상향 미네랄은 하향 시켰습니다.  미네랄9덩이에서 12덩이로 변경됐습니다
 
6. 개인업적강화 및 새로운업적 도입
상점에서 개인미션을 구매하는형식은 매우 안좋다고판단하여 5라운드도달시 자동으로 주는시스템을 도입하였구
일반미션(마법류얻기제외)5개를 모두 도달하시면
업그레이드밑에있는 셔틀이터지면서 S선택시민을 지급
 
또한 A모으기업적 , B모으기업적의 보상이 한층강화되었구 C업적이 등장하는등
업적의 중요성이 매우놓아졌습니다

S업적은 삭제됏습니당
이번게임의 핵심입니다 ㅎ
 

7. 디바우러보유시 시민도박이 히드라도박으로변경

확률낮은 히드라도박으로 변경됩니다
럴커클리어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엿습니다

8. 기타 버그및 개선사항

먼저 최신 업데이트 내역입니다. 많습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된 터라 제작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으셨겠지만 이번 버젼도 빡세게 클리어 해보겠습니다.

 

업적​ - 한번만가능

A업적 // A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S선택시민 1개
B업적 // B종류별로 7개 중복안됨 - 보상 A선택시민 1개
C업적 // C종류별로 6개 - 보상 프로브 ​1개
D업적 // D종류별로 6개 - 보상 시민1 개
업글공유업적 // 종류별로 ABCD , 히드라,마법류 제외 ,BCD특수조합에 A가추가된형식입니다 - 보상 프로브 1개
마젤란업적 // 5라까지 B마젤란 - 보상 시민1개
언클린원업적 // 10라까지 A언클리원​ - 보상 시민2개
감염된캐리건업적 // 15라까지 S인페스티드캐리건 - B선택시민 1개


​히든업적

행운의치트7 // 엔지니어베이7번 - 보상 시민한개
라운드시스템 // 1스테이전 라운드확인​ - 보상 20가스
모조가모조 // B스카웃 3개  - 보상 B선택시민 1개
또 참지못하고 그만 // 시민도박꽝7번 - 보상 시민2개
캐리어를 실수로팔지않았으면 깼을까? // S 캐리어판매 - 보상 320가스 추가지급
아비터가제일싫어 // A 아비터판매 - 보상 랜덤B유닛 2개
아오 트랩 씨 .. // X 트랩 (1)개, D 벌쳐 (8)개​ - 보상 A 골리앗 1개 , B 골리앗 1개
강퇴는 나뽀 // 강퇴다크템플러팀킬시 - 보상 팀전원40미네랄 - 여러번지급가능​
언제까지프로브를뽑게할꺼야 // 프로브 10마리 - 보상 프로브1마리​
나는 화가닷 4B연필은 필수지 // B선택시민4마리 보유시 - 보상 B선택시민1마리 추가증정
-고스트로 클리어할수없을까? // 고스트판매시 s마린2개증정
-삼시다섯끼​ // c 종류별(5개만) 로 3개씩모으면 s 선택시민 1개


개인업적​
 
5라운드 시작시 개인업적 자동추가
개인업적 성공시 프로브 1개 지급
같은C 3개모으는 형태

​슈퍼업적

일반업적 5개클리어시 S선택시민 1개 지급
A업적/B업적/C업적/D업적/ABCD업글공유업적 이렇게 총5개​ 

 

 

음악조합디펜스V5.3H.scx

 

 

직접 배포중이시네요. 블로그에서 받는 것이 빠릅니다.

 

 

 

블로그로 달려가서 맵을 다운받았습니다. 그리고 싱글플레이어로 몇몇 시험을 해보았습니다.

 

 

 

 

난이도 선택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기본 틀은 변한것이 없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위치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프로브 꺼내기 인데요. 나와지기는 합니다만. 좀 빼내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S등급을 얻울 수 있는 C급 3마리씩 모으기입니다.

 

 

미션들은 잘 동작합니다. 조합에서도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구요.

이제부터가 시작인데요. 분명 보스 클리어에 좋은 유닛은 있을겁니다. 30레벨 보스가 아칸(대형유닛)이기 때문에 폭발형이나 일반형 X등급이 좋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초반 난이도는 쉬워진듯하구요. 후반난이도가 월등히 올라갔습니다. 유닛을 적당히 뽑거나 업그레이드가 부족하다면 보스를 클리어하기가 쉽지 않아졌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보스를 볼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네랄이 12덩이로 늘어났기 때문에 프로브 숫자도 좀더 늘려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유닛의 공격형태 - 일반형 / 진동형 / 폭팔형
유닛의 크      기 - 소  형 / 중   형 / 대   형

[공격형태 ]
일반형 - 어떤종류를 상대해도 100% 데미지를 줍니다.( 방어력을 무시한다는건 아님)
진동형 - vs소형 100%데미지 vs중형 1/2 데미지 vs대형 1/4 데미지
폭발형 - vs소형 50% 데미지 vs중형 75% 데미지 vs대형 100% 데미지

 

 

 

 

 

 

 

 

 

 

 

 

 

초보분들을 저처럼 노멀부터 해보세요. 후반이 좀 빡세긴하지만 110업글 배틀로 무난히 클리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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