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8월 조합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8월 업데이트 이후에 마법공학이 추가되면서 메타가 변경되었습니다.

여러가지가 바뀌었기 때문에 해보신분들이라면 아실것 같습니다.


일단 헬스장덱이나 싸움꾼덱, 공허덱, 요들덱은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금 귀족덱이 뜨고 있으며, 검사와 총잡이도 괜찮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변하지 않는 덱은 정찰대 밖에 없다고 보여집니다.


정찰대는 다른 조합과 시너지가 좋고 정찰대 효과가 터지면 그야말로 순삭되는것은 금방이나 탱커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수호자조합은 정찰대와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 징크스는 1등을 하기위한 필수가 되었습니다.

정말 신기한 조합들이 많이 나옵니다.

2고속연사 야스오가 있는가하면, 2강등 야스오도 있습니다. 종종 등장하니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티어는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ㅠㅠ



패치전까지는 이런 조합도 1등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배치도 중요합니다만 패치이전에도 수호자 덱은 좋았습니다.

수호자덱은 탱커를 중심으로 대각선으로 배치해주면 됩니다.


업데이트된 마법공학조합은 잘쓰면 좋겠지만 아이템무효화가 그렇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자신의 아이템이 좋고 상대방의 방어라인을 빠르게 녹일수 있다면 좋겠지만 역으로 생각한다면 지속적인 시너지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늘 진행한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운영법은 초반에 조합을 천천히 만들고 적립을 하고 이자를 받아가면서 조합을 완성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초반에 2성을 만들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챔피언이 늘어났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초반운영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아이템을 노린다면 연패코인을 타는 방법도 있지만 자칫하면 나중에 버틸힘이 부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셔야 합니다.


회전초밥에서 점수를 낮춰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은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롤토체스 운영방법


1. 초반 운영방법

 - 초반에 회전초밥을 노린다면 그냥 연패를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라면 기사 / 야생 / 귀족 + 조합으로 초반을 이기거나 버틸 수 있습니다.


기준은 있어야 합니다.

귀족, 정찰, 검사, 기사, 제국, 총잡이를 기억하면서 챔피언을 킵해주어야 합니다.

덱이 완성되는것은 무엇이 될지 모르지만 판수가 지나면서 어느정도 윤곽을 잡고 손절해야할것은 손절해줘야 합니다.


3귀족을 간다면 다른 조합과 시너지가 좋은 것들을 킵하시면 됩니다.

베인 - 귀족, 정찰대

레오나 - 귀족. 수호자

루시안 - 귀족, 총잡이

피오라 - 귀족, 검사


귀족기사조합은 잘 하지 않기 때문에 /가렌/ /케일/은 선택하시면 됩니다. 케일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6귀족 조합이 늦어서 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다리다가 조합을 맞추지 못하는것보다 빨리 조합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나서 돈을 모으는것이 현명합니다.


2. 회전초밥 운영방법

 - 첫번째는 아이템을 먼저 선택하는것입니다. 알다시피 / 고속연사포 / 구인수 / 는 거의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아이템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사거리를 늘려주는 고속연사포와 공속을 올려주는 구인수는 정말 필요합니다. 없으면 너무 답답하죠. 

   그외에 아이템으로 선호하는것은 / 스태틱 / 워모그 / 쇼진 / 수호천사 / 대천사 등이 있습니다.

 - 조합을 위해서 뒤집개가 필요하거나 최대인원수를 1명 늘리기 위해서 / 대자연의 힘 / 을 가는것은 운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리로드 운영방법

 - 무작위로 챔피언을 뽑으려고 리로드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챔피언이 늘어났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챔피언을 뽑을 수 있는 확률이 적어졌기 때문입니다. 리롤만 주구장창 하지 않기 위해서는 앞서 말했듯이 기준을 잡고 챔피언을 가져오는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정말 망했다 하더라도 아이템을 적절히 가져와서 반적의 기회를 노릴수도 있으니 낙심마시고 리로드는 3-1 / 4-1 / 5-1 쯤이나 50원을 모으고 난후 10원단위로 저축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리로드를 해서 챔피언을 가져오면 되겠습니다.

 - 조합이 갖춰진후에는 50원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잘 운영하는 것이 좋으며 렙업을 하여 챔피언의 숫자를 늘리면 되겠습니다. 64원이 있다. 내가 원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뽑아주고 나머지는 렙업을 하면 되겠습니다.

 - 곧 죽을것 같다 싶으면 몽땅 써줍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죽을때가 가까워서 전부 리로드 해봐도 내가 원하는 챔피언은 나오지 않는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1등을 하기위한 전략

 - 첫번째 "게임 시작 회전초밥에 집중하라! " 맨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나서 회전초밥에 집중해야 합니다. 무엇을 가져오든 자신이 가져올수 있는것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패했을 경우에는 차선택을 선택하고 모르겠다 싶으면 등급이 높아 판매시 돈을 많이 주는 챔피언으로 가져오는것이 그나마 유리합니다.

 - 4등까지 하는것은 실력이고 4등에 들었을때 1등을 하는것은 운이라고 했습니다. 급하게 아이템을 조합했거나 리롤을 해도 원하는 챔피언을 못뽑는 경우입니다.

 - 배치를 항상 잘 생각해야 합니다. 배치를 할때 특히나 블츠를 경계해야하는것은 당연하고 아트록스나 바루스, 아리, 아우솔, 미포등 상대방의 챔피언이든 자신의 챔피언이든 배치를 잘해줘야 합니다. 당연하겠죠?


5. 최신 조합을 항상 찾아라

 - 패치이후에는 시너지가 좋거나 상향이 된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한물간 조합은 잘 해도 5등 6등입니다. 4등 이상을 하기위해서는 꾸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나는 4등정도만 해서 꾸준히 티어를 올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풀조합이 아니라 부분조합으로 잘 버티기만 해도 가능합니다.


유튜브에 재미있는 영상들도 많으니 찾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게이머들은 정말 똥꼬발랄해서 신박한 조합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게임세상 >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적팀전투 롤토너먼트체스  (0) 2022.07.09
롤토체스 천상계덱  (0) 2020.07.12
롤토체스 11월 최강조합  (0) 2019.11.15
리그오브레전드 크리티컬 오류  (2) 2019.10.31
롤토체스 최신 조합  (0) 2019.09.27
롤토체스 8월 신규조합  (0) 2019.08.02
롤토체스 원펀맨 조합  (0) 2019.07.23
롤토체스 최강조합  (0) 2019.07.19
롤토체스 조합  (0) 2019.07.07
롤토체스 공략  (2) 2019.07.03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