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지배 룬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룬에 관한 두번째 지배에 관한 글입니다. 역시나 지극히 주관적인 글이므로 다른분들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프리시즌 업데이트 기존과 너무 달라져서 당황스럽네요.

 

 

 

 

그 두번째는 지배입니다.

 

 

 

 

지배

 

먹잇감을 사냥하고 처치하라!: 지배는 강력한 피해를 주거나 대상으로 접근을 용이하게 해줄 수 있는 빌드입니다.
지배 + 다른 룬 조합: 공격력 +11 또는 주문력 +18 (적응형)

 


감전

4번째!: 챔피언 하나를 3초 안에 3번의 개별 공격 또는 스킬로 공격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레벨에 따라 50 ~ 22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50 ~ 25초

포식자

사냥 시작: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포식자 사용 효과는 전투에서 벗어나서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면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 증가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가 사라지며 60 ~ 140 (+추가 공격력의 40%)(+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20초. (레벨에 따라)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이며 정신 집중 중 방해를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어둠의 수확

넘 무서움: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김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영혼 충전"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로 챔피언 또는 구조물을 기본 공격하면 충전된 영혼이 소모되며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분명히 쓰레쉬는 아니지만: 충전된 영혼은 20초 동안 유지되며, 영혼의 정수를 150개 모으면 유지시간이 300초로 증가합니다.
수집가: 추가 피해량: 40 ~ 80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20%) + 수집한 영혼의 정수
21 그램?: 챔피언 - 영혼의 정수 6개 // 몬스터 - 영혼의 정수 2개 // 미니언 - 영혼의 정수 4개

악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열한 한 방

괴롭히기: 이동 또는 행동을 방해 받은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레벨에 따라 12 ~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동 또는 행동 방해 효과 후 피해를 입히면 시작됩니다.

피의 맛

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유됩니다.
수혈: 치유량: 레벨에 따라 18 ~ 35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돌발 일격

나 은신이었거든!: 은신 상태를 벗어나거나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한 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물리 관통력이 10, 마법 관통력이 8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추적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비 와드

좀 귀여운데: 와드 파괴 시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또한,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좀비 와드로 부활합니다.
언데드 친구: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고 180초 동안 유지되며, 설치 가능 와드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유령 포로

복실복실 포로: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 때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그러면 못써: 적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유령 포로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갑니다.
왜 그래요: 정신 집중 중에 챔피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포로 소환이 중단됩니다.

시야 수집

나는 네가 거기서 한 일을 보고 있다: 챔피언 처치 및 와드 파괴에 관여하면 감시 중첩을 얻습니다. 감시 중첩 하나당 추가 공격력 0.6 또는 추가 주문력 1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사냥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가학증: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가 모자라: 2.5% + 현상금 사냥꾼 중첩 당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모두 처치하라: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대일 승부: 광역 스킬의 경우 치유 효과가 1/3로 감소합니다.

영리한 사냥꾼

언제든 준비 완료: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6% 감소합니다. (장신구 포함)
박살남: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끈질긴 사냥꾼

널 찾아내겠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8 증가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8 증가합니다.
그리고 처치하겠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핵심룬

 

  • 감전
  • 4번째!: 챔피언 하나를 3초 안에 3번의 개별 공격 또는 스킬로 공격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레벨에 따라 50 ~ 22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50 ~ 25초
  • 이전 3타를 치면 터지는 천둥군주와 같은 효과입니다. 하지만 이전 천둥군주보다 조금 약해진 느낌입니다. 3타 치기에 좋은 챔프가 역시 좋겠구요. 이전 광역딜이 아닌 타겟만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딜레이도 길어졌습니다.

 

  • 포식자
  • 사냥 시작: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포식자 사용 효과는 전투에서 벗어나서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면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 증가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가 사라지며 60 ~ 140 (+추가 공격력의 40%)(+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20초. (레벨에 따라)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이며 정신 집중 중 방해를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포식자는 15초 동안 이속이 45%나 증가하는 좋은 스킬임에는 틀림없지만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가 사라지고 피해를 입히게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효율성이 좀 떨어진다고 봅니다. 집중후 15초 이내 타격을 입혔을시에 1회에 한해서 적용되기 때문에 뭔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AD지속딜을 줄수 있는 가렌에게 유용할것 같네요.

 

  • 어둠의 수확
  • 넘 무서움: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김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영혼 충전"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로 챔피언 또는 구조물을 기본 공격하면 충전된 영혼이 소모되며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분명히 쓰레쉬는 아니지만: 충전된 영혼은 20초 동안 유지되며, 영혼의 정수를 150개 모으면 유지시간이 300초로 증가합니다.
    수집가: 추가 피해량: 40 ~ 80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20%) + 수집한 영혼의 정수
    21 그램?: 챔피언 - 영혼의 정수 6개 // 몬스터 - 영혼의 정수 2개 // 미니언 - 영혼의 정수 4개
  • 영혼충전을 통해 추가 데미지를 주는 어둠의 수확인데요.  데미지 위로 추가 데미지가 뜹니다. 수집한 영혼의 정수에 따라 데미지가 올라간다고는 하는데 영혼의 충전시간이 20초이고 150개를 모으면 300초로 증가한다는데 활용하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악의룬

 

  • 비열한 한 방
  • 괴롭히기: 이동 또는 행동을 방해 받은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레벨에 따라 12 ~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동 또는 행동 방해 효과 후 피해를 입히면 시작됩니다.

 

  • 피의 맛
  • 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유됩니다.
  • 수혈: 치유량: 레벨에 따라 18 ~ 35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돌발 일격
  • 나 은신이었거든!: 은신 상태를 벗어나거나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한 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물리 관통력이 10, 마법 관통력이 8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추적룬

 

  • 좀비 와드
  • 조귀여운데: 와드 파괴 시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또한,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좀비 와드로 부활합니다.
  • 언데드 친구: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고 180초 동안 유지되며, 설치 가능 와드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와드파괴시 아군의 좀비와드가 설치되며 180초 유지 / 자신의 와드나 상대방의 와드를 제거 했을시에 좀비와드가 생김. 정글러들이나 사용할듯.

 

  • 유령 포로
  • 복실복실 포로: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 때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 그러면 못써: 적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유령 포로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갑니다.
  • 왜 그래요: 정신 집중 중에 챔피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포로 소환이 중단됩니다.
  • 시야를 밝히는 포로가 수풀에 생김. 수풀에서 상대방을 낚을 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시야수집
  • 나는 네가 거기서 한 일을 보고 있다: 챔피언 처치 및 와드 파괴에 관여하면 감시 중첩을 얻습니다. 감시 중첩 하나당 추가 공격력 0.6 또는 추가 주문력 1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 감시중첩 20을 쌓으면 공격력 6 / 주문력 10을 1회 줍니다.

 

 

사냥룬

 

  • 굶주린 사냥꾼
  • 가학증: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피가 모자라: 2.5% + 현상금 사냥꾼 중첩 당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모두 처치하라: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일대일 승부: 광역 스킬의 경우 치유 효과가 1/3로 감소합니다.
  •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고 싶을때 사용하는 룬 / 대신 적 모든 챔프의 처치에 관여해야한다는게 힘들겠네요.

 

  • 영리한 사냥꾼
  • 언제든 준비 완료: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6% 감소합니다. (장신구 포함)
  • 박살남: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여주는 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끈질긴 사냥꾼
  • 널 찾아내겠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8 증가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8 증가합니다.
  • 그리고 처치하겠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냥꾼 중첩을 통해 전투에 벗어나 있을 때의 이속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배룬은 암살자쪽에 특화되어있는 룬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챔피언에 따라 초반에 도움이 되는지 후반에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셔서 룬을 선택하시는게 현명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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