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정밀 룬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프리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가 바뀌었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그냥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게 3가지가 바뀌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룬과 레벨제한 그리고 기존플레이어 보상입니다. 룬과 IP에 투자가 되었던것들이 보상되었고 IP대신 파랑정수로 전부 바뀌게 되었습니다.

뭐 그렇다 치고 게임하는데 크게 지장을 주지는 않는것들은 재쳐두고 룬과 특성이 새로운 룬으로 결합되면서 다시 공부를 하게되었네요.

 

그럼 새로운 룬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는 정밀입니다.

 

 

전설이 되어라!: 정밀은 기본 공격이나 지속적인 피해를 강화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정밀 + 다른 룬 조합: 공격 속도 +18%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중 공격

멋진데: 한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연속 3회 가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레벨에 따라 30 ~ 120 입히고,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서 12%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치명적 속도

순항 속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1.5초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30 ~ 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9000을 넘어서!!!: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토끼처럼: 공격 또는 이동 시 충전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충: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 ~ 50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조그만 녀석들: 미니언에게 사용 시 회복 효과는 60%만 적용됩니다.

영웅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다치유

낭비 금지: 자신에 대한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총 체력의 10% + 10의 피해까지 흡수할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좋아하신다고 들었소: 스스로 회복한 초과분은 30%, 아군으로부터의 체력 회복 초과분은 30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승전보

호랑아, 물어!: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 시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하며 추가로 25골드를 획득합니다.

침착

끝없는 힘: 레벨이 오르거나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 뒤 5초 동안 소모한 마나를 모두 돌려받습니다.

전설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설: 민첩함

서둘러야 해: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명성: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설: 강인함

어디 막아 보시지: 강인함 효과가 5%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강인함 효과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영광: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설: 핏빛 길

강철의 대가: 전설 중첩당 생명력 흡수가 0.8%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권위: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누가 펜타킬이라고 했니: 추가로,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0초 동안 추가 공격력 9 또는 추가 주문력 15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

체력차 극복

크다고 다 좋은건 아니지: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150 이상일 때 해당 챔피언에게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체력 차이가 2000 이상일 때 추가 피해가 10%까지 증가합니다.

최후의 저항

난 반드시 살아남는다: 자신의 체력이 60% 아래일 때 적 챔피언에게 5 ~ 1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자신의 체력이 30%일 때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

 

 

정밀의 빌드 보너스는 공격속도 +18%입니다. 당연히 공속챔프가 선택해야 하는 빌드입니다.

 

 

 

 

 

 

 

 

 

 

 

 

 

 

 

 

 

 

 

 

 

 

 

 

 

 

 

 

모든 룬셋팅은 3가지의 핵심룬과 영웅, 전설, 전투룬으로 나뉘어집니다.

그리고 4가지의 보조빌드와 (지배, 마법, 결의 영감) 각 보조빌드에는 9가지의 룬이 존재합니다.

보조빌드에 대해서는 따로 적어볼계획입니다.

 

 

집중공격

한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을 연속3회 가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레벨에 따라 30 ~ 120 입히고,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 12%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치명적 속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1.5초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30 ~ 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9000을 넘어서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공격 또는 이동시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충 :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 50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조그만 녀석들 : 미니언에게 사용시 회복 효과는 60%만 적용됩니다.

 

 

 

 

 

집중공격을 보시면 뭐 똑같지는 않지만 약점노출과 천둥군주의 호령이 합쳐진 형태로 보여집니다만, 천둥군주와 비슷한 룬은 감전이라는 지배빌드에 있는 룬이 있습니다. 다른 룬들도 마찬가지 이므로 챔프의 특성에 맞게 룬을 맞추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무엇이 좋고 나쁘다는것을 말하는것은 이르다고 봅니다. 어쨋든 이전까지의 룬과 특성은 다 잊어버리시고 새롭게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읽어보시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다른분들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핵심룬을 보면 원딜챔프에게 적합한 룬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핵심룬

 

  • 집중공격

    한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을 연속3회 가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레벨에 따라 30 ~ 120 입히고,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 12%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3타를 빠르게 치며, 3타가 적중되었을시에 적의 약점을 노출하여 6초동안 모든 상대로 부터 12%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집중공격은 빠르게 평타를 칠 수있는 원딜형 챔프에게 특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치명적 속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1.5초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30 ~ 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9000을 넘어서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이며 피해를 입힌 후 1.5초 후 3초동안 레벨에 따라 30 ~ 80%까지 증가하며,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하는 치명적 속도는 폭발적인 공격속도를 갖는 챔프에게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됩니다.

 

  • 기민한 발놀림

    공격 또는 이동시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충 :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 50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조그만 녀석들 : 미니언에게 사용시 회복 효과는 60%만 적용됩니다.

  • 기민한 발놀림은 카이팅으로 적을 다룰 수 있는 챔프에게 어울리는 룬이며, 추가공격력 및 추가 주문력에 따라 체력회복과 이동속도가 30%나 증가하므로 이속을 통한 카이팅으로 적을 제압하기에 알맞은 룬입니다.

 

 

다음으로 상급룬과 일반룬은 핵심룬에서 적합한 챔프를 선택하고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룬과 특성을 통해 비슷하게 반반가는 챔프가 아니라 새로워진 룬은 비슷한 챔프라도 룬을 통해 새로운 특성을 장착하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이전 시즌과는 크게 다를것으로 생각 됩니다.

 

 

영웅룬

 

  • 과다치유
  • 낭비 금지: 자신에 대한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총 체력의 10% + 10의 피해까지 흡수할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좋아하신다고 들었소: 스스로 회복한 초과분은 30%, 아군으로부터의 체력 회복 초과분은 30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 서폿과의 시너지를 올려주는 과다치유입니다. 체력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총체력의 10%+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아군으로부터의 체력회복초과분이 300%가 보호막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한타에서 서폿으로 소라카나, 소나등 광력 힐러가 있는 팀에서 시너지가 좋을것 같습니다.

 

  • 승전보
  • 호랑아, 물어!: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 시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하며 추가로 25골드를 획득합니다.
  • 승전보는 킬 및 어시를 먹었을시에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룬입니다. 킬 및 어시가 적거나 사려야 하는 챔프를 만난다면 별 소용이 없어보이는 룬입니다.

 

  • 침착
  • 끝없는 힘: 레벨이 오르거나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 뒤 5초 동안 소모한 마나를 모두 돌려받습니다.
  • 벨링이나 챔피언 킬 및 어시를 했을시에 5초동안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게 됩니다. 마나가 부족하지 않거나 마나관리를 잘하는 사람이라면 필요없을 듯 하며, 마나관리가 부족한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룬인듯 합니다.

 

 

전설룬

 

  • 민첩함
  • 서둘러야 해: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 명성: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 기민한 발놀림과 함께스면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공속룬입니다. 킬과 어시, 에픽몬스터와 대형몬스터, 미니언 처치까지 전설중첩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죽지만 않는다면 공속3%와 중첩공속 15%가 증가되는 아주 좋은 룬이 되겠습니다.

 

  • 강인함
  • 어디 막아 보시지: 강인함 효과가 5%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강인함 효과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영광: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 강인함은 라인유지력을 증가시켜주는 룬으로 보입니다. 강인함의 효과로 라인유지력을 높이고 서포터의 부담감을 줄여줄것 같은데요. 원딜류중에서도 몸이 약한 챔프가 사용하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 핏빛 길
  • 강철의 대가: 전설 중첩당 생명력 흡수가 0.8%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 권위: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 핏빛길은 최대 10중첨 8%까지 생명력 흡수 효과를 얻울 수 있는 룬입니다. 초반 도란검과의 시너지로 피흡을 통해 라인유지력을 높여줄것으로 보여집니다.

 

 

전투룬

 

  • 최후의일격
  •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누가 펜타킬이라고 했니: 추가로,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0초 동안 추가 공격력 9 또는 추가 주문력 15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
  • 이전 특성과 비슷합니다. 체력이 적은 챔프에게 피해량이 증가하고 킬이나 어시를 했을시에 10초동안 공격력과 주문력 효과를 얻습니다.

 

  • 체력차 극복
  • 크다고 다 좋은건 아니지: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150 이상일 때 해당 챔피언에게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체력 차이가 2000 이상일 때 추가 피해가 10%까지 증가합니다.
  • 적 챔프가 피가 많은 녀석이다 싶을때 들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 최후의 저항
  • 난 반드시 살아남는다: 자신의 체력이 60% 아래일 때 적 챔피언에게 5 ~ 1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자신의 체력이 30%일 때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
  • 생존력을 높혀주는 룬입니다. 체력이 60% 미만일때 추가피해와 자신의 체력이 30% 미만일때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피해량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체력이 낮을때 스킬과 조합하여 한방에 적을 제압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룬을 보면서 어느챔프에게 어떤 룬이 맞을지 대충감이 오는것도 같습니다만. 역시나 초반이기때문에 조금더 지켜보거나 많은 실험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사용하다보면 각각의 챔프에게 딱 들어맞는 룬이 생길것 같습니다.

 

프리시즌동안 많은 유저분들이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주지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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