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리나 잘하는법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롤을 시작한지도 한 2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그리 잘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팁을 드리기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롤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맨처음 챔프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처음 시작할때는 애쉬로 게임을 습득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챔프를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레벨은 30까지 올리기 위해서 고생을 시작하지요.

 

리그오브레전드는 30레벨부터 시작입니다. 그리고 챔피언이 16마리?였던가 구입을 해야만 랭크게임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현질을 하던 아니면 IP를 벌어서 챔프를 사던 어쨋든 랭크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요구를 충족해야만 게임을 진정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저는 몇몇 챔프를 거쳐 현재 미드 카타리나를 하고 있습니다.

적을 압살하는 카타리나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카타리나를 좋아하고 잘 해보고 싶어서 오신분들이겠지요. 그럼 그동안의 노하우를 풀어보겠습니다.

 

 

카타리나에 대해서 알아보기 

 

첫번째로 카타리나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타리나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합니다.

내 챔프를 모르면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카타리나 개인정보

 

 

카타리나는 체력이 낮고 공격력이 높은 암살형 챔프 입니다. 평타딜이 센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Q딜도 세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카타리나를 암살형 챔프로 만들만큼 딜이 나오는 걸까요? 그건바로 단검을 E(순보)로 주울때 입니다.

 

카타리나의 기본적인 스탯을 알아봤으니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리나 스킬입니다.

카타리나의 스킬은 한번씩은 꼭 정독해 보시길 바랍니다.

Q의 사거리나 순보의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순보 너프로 인해 쿨타임이 길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 스킬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우리는 스킬의 사용법에 대해서 좀 더 알아봐야 합니다.

카타리나의 탐욕은 카타리나를 암살자로 만드는 고정스킬입니다.

카타리나가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3초 내에 죽을시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을 바로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가 좀 작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은 보입니다.

 

스킬 순서는 E -> Q -> W 순이며 R은 나오는 대로 찍어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확인하라고 한 이유는 순보의 쿨타임이 길어졌기 때문에 E선마가 유리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W 스킬 준비는 1초씩 줄어드는데. 맨마지막에 찍어줍니다.

 

 

 

 

 

 

 

순보의 쿨타임이 너프가 된이후로 E 선마를 해서 너프 이전과 다름없이 만들어주는 것이 카타의 기본입니다.

 

 

 

 

 

 

 

 

궁극기인 R은 나오는 대로 찍어주면 됩니다.

 

게임을 하실때 주의해아 할점은 상대방에 CC기가 있는 챔프가 있는지 나의 궁을 끊을 수 있는 스킬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한타시에는 항상 카타는 후진입해서 킬딸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게임하시고, 끊을 수 있는 챔프가 있다면 재빠르게 따고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카타리나 아이템 빌드

 

카타리나의 아이템 빌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상대챔프의 조합을 보신다거나 미드라이너를 보면서 아이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기고 있거나 지고 있을때 선택을 신중히 하여 아이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무엇이 맞다 틀리다 할 수 없습니다. 카타리나로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아이템을 보는 안목이 달라집니다.

어느상황에서 어떤 아이템을 가야할지는 상황판단을 잘 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아이템에 대한 인식이 생겨야 게임을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AP가 많은지 AD가 많은지 어느 챔프가 잘 컷는지. 나의 딜로 죽일 수 있는 챔프는 무엇인지.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템을 가셔야 합니다. 아이템과 룬 그리고 특성은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요소입니다.

 

 

 

 

 

카타리나 룬

 

 

카타리나에게 중요한 룬입니다. 체력이 낮기 때문에 초반에 끔살 당하기 쉽고, 진입후에 녹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잘 크지 못했을때에는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룬을 정말 잘 선택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카타리나 룬입니다. 여러가지를 셋팅해 보았지만 저에게 잘 맞는 조합이어서 사용중입니다.

초반에는 좀 사려야 합니다. 정글을 불러 적 챔프를 따주면 쉽게 풀리고 중후반에서도 딜 잘들어갑니다.

 

 

 

일반 AP챔피언들의 룬입니다. 체력성장 인장룬을 9개 끼워서 체력을 보강하고 마저템을 넣어서 마법방어력을 높힌 룬입니다.

하지만 마저를 넣을 바에 주문력을 추가하여 딜을 더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말 정말 보편적인 카타리나 룬입니다. 방어룬과 마저룬을 9개씩 넣어주고 마관과 주문력정수를 3개 조합한 룬입니다.

가장 무난하기도 하나 가장 애매하기도 한 룬 셋팅입니다.

 

 

룬 셋팅은 자신에게 맞는 룬셋팅으로 맞추시길 바랍니다. 요건 정말 자신의 플레이 타입에 따라 셋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타입은 시간에 따라 변합니다. 초보일때와 중수일때 고수일때가 정말 다릅니다. 나중에는 잘 사리고 들어갈 타이밍을 잘 알기 때문에 극 딜셋팅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카타리나 특성

 

카타리나 특성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카타는 딜추가를 위해서 천둥군주가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특성에 대해서는 특별히 할말은 없습니다만. 흉포에 현금사냥꾼, 양날의 검, 전투의 환희가 있는데

이중에 양날의 검은 카타가 들기에는 좀 위험부담이 있고, 현금사냥꾼이나 전투의 환희중 자신에게 맞는 특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반로밍으로 적 챔프를 딸 수 있다면 현상금 사냥꾼을 통해 최대피해량을 5%로 맞추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그래서 전 현상금 사냥꾼을 들었습니다.

 

 

 

 

 

 

 

 

카타리나의 이해

 

카타리나는 어려움 챔프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위험부담이 있으나 그만큼 초반에 라인을 압살하고 로밍을 통해 커나가서 중반에 게임을 끝낼 수도 있는 멋진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카타리나의 단검에 추풍낙엽처럼 쓰러져 나가는 적 챔프를 보고 있자면, 정말 짜릿합니다. 진입만 잘한다면 더블킬이나 트리플킬은 쉽게 해낼 수 있으며, 자신의 순발력과 판단력이 좋다면 펜타까지도 할 수 있는 멋진 챔프입니다.

 

카타리나만 이해해서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 나갈 수는 없습니다. 많은 연습과 적챔프에 대한 연구 그리고 노력만이 카타리나를 최고의 암살자로 만들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카타리나를 주챔프로 하면서 욕도 많이 먹고 칭찬도 많이 받아보았습니다.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다른점도 있지만 롤은 혼자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팀플레이 게임이기 때문에 킬을 먹을때도 있고 킬을 내어줄줄도 아는 카타리나가 되어야 합니다.

 

자기 혼자만 잘큰다고 캐리를 할 수 있는 챔프는 없습니다. 항상 롤이 팀플레이 게임이란것을 명심하시고 즐겜하세요.

 

 

 

게임을 진행후에는 꼭 자신의 리플레이를 보는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리플레이를 통해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미니맵을 잘보고 상대 챔프의 움직임을 잘 관찰하여야 합니다.

 

아래동영상은 카타리나를 플레이하면서 괜찮았던 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 

 

 

 

 

 

 

카타리나 스킨들 

 

 

 

 

 

 

 

 

 

 

 

 

 

 

반응형

'게임세상 >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월드챔피언십 2017 결승  (0) 2017.11.05
롤 초토화봇 티모강림  (0) 2017.10.27
롤 오류코드 004 해결방법  (7) 2017.10.14
롤 오류코드 004  (6) 2017.10.11
카타리나 영상모음  (0) 2017.09.29
롤 케인  (0) 2017.07.13
롤 VS. 빛의인도자 어둠의인도자  (0) 2017.06.17
빛의 인도자 VS 어둠의 인도자  (0) 2017.06.17
롤 초토화봇 티모강림  (0) 2017.06.10
롤 초토화봇 100레벨 건틀릿  (2) 2017.06.03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