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방어시설 알아보기

클래시오브클랜시설중 방어시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초반에 키우시는 분들은 고민을 참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초반에 자원건물 / 방어건물 / 군대건물 / 타운홀(회관)중 무엇을 먼저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참 많이 고민하셨을텐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답은 없습니다. 하고 싶은대로 하시되 몇가지만 염두해 두시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과금이냐 무과금이냐 이 둘중에 하나겠죠.

 

과금러분들은 모자라고 빨리 게임을 진행하고 싶어하시기에 현금결재를 하시므로 넘어가고 무과금이신 분들이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보석은 사용하지 않고 모은다. (6홀에 가시면 4장인 나옵니다)

 

2. 5홀 까지는 자원 / 방어 / 군대 / 타운홀중 원하시는 대로 진행하십시요.

 

3. 5홀 부터는 모든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 다음 레벨의 홀 레벨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홀 레벨만 올리다보면 파밍할 대상찾기가 어려움)

 

4. 길드는 꼭 가입하셔서 COC의 재미를 느끼시기 바랍니다. 괜히 클래시오브 클랜이 아닙니다.

    (길드 보상과, 공격시에 유닛을 받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5. 접속을 오랫동안 하지 않았을때 생기는 나무와 풀 그리고 초반의 돌은 일찍 치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보석이 잘 나옴. 어느정도 성장후엔 천천히 제거해도 무관하나 보물상자는 빨리 처리해주시면 좋습니다. 중복으로 잘 안뜸)

 

6. 공격은 6홀~7홀까지도 바바리안, 아쳐, 자이언트, 고블린으로도 충분하며 저가의 생산이 빠른 유닛을 계속 충원하여 자주 공격을

    가는 것이 파밍하는데 효율적입니다.

 

7. 생산시설중 골드 저장소와 엘릭서 저장소의 레벨이 높아야 하며, 금광이나 정제소는 레벨이 약간 낮아도 상관없습니다.

 

8.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

 

저역시 아직 7홀에 머물고 있습니다. 7홀부터 골드와 엘릭서 들어가는 값이 장난이 아니에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방어건물의 레벨업모습과 레벨별 업그레이드 비용입니다.

 

 

1. 대포

 

 

 

 

2. 아쳐 타워

 

 

 

3. 박격포

 

 

 

4. 바람방출기

 

 

 

5. 숨겨진뇌전탑

 

 

 

 

6. 마법사타워

 

 

 

7. 대공포

 

 

 

 

 

8. 대형석궁

 

 

 

 

 

 

9. 인페르노타워

 

 

 

[사진출처] http://clashofclans.wikia.com

 

 

이렇게 알아봤습니다. 방어시설이 이외에 장벽과 폭탄, 대공폭탄, 대형폭탄, 점핑트랩이 있습니다.

무엇을 먼저 하든 5홀 까지는 비슷합니다.

 

아 한가지 빼먹은게 있는데요. 트로피 점수를 올려서 1250개를 올려서 보석을 받아서 4장인 만들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로피 1250개를 어떻게 얻느냐? 그답은 바로 홀치기.. 아시는분들이 많겠죠?

 

홀치기란.. 파밍을 위해 홀을 장벽밖으로 놔두는 데 그것만 털어먹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분들때문에 저렙도 먹고사는거죠.

그러나 방심은 금물 각종 트랩과 숨겨진 뇌전탑으로  홀치기를 낚는 유저도 있으니까요.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구요. 재미있는 COC 하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