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학습 - 청취력 높이기

EverMoon입니다. 아무리 많이 들어도 안들립니다. 그런데 어떻게 청취력을 높여야 할까요?

들리지 않는 이유를 제거하면 들리겠죠? 왜 안들릴까요?

 

책 홍보아닙니다. 저런책도 있다는거에요.

 

 

다음은 청취력을 향상시키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전체적인 언어 이해도를 높이기: 언어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단어와 문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상 대화, 뉴스,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소스에서 자연스러운 언어를 듣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목소리 높이기: 일부 말하는 사람들은 말을 더 높여서 듣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발음과 억양에 주목하여 듣는 것이 좋습니다.
  3. 빈칸 메우기: 대화나 오디오를 들을 때, 무슨 말이 들리는지 주목하면서 빈칸을 메우는 것도 좋은 연습입니다. 대화나 오디오의 내용을 요약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반복 듣기: 대화나 오디오를 반복해서 들어보는 것은 청취력을 높이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것은 듣기에 대한 기초적인 연습입니다.
  5. 관심사에 따른 소스 찾기: 청취 연습을 할 때는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소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해당 언어로 된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상황 별 대화: 상황에 맞는 대화를 들으면 청취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대화나 일자리와 관련된 대화 등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7. 전문가의 도움: 청취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언어 교육 기관이나 언어 교사들은 청취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언어의 이해도를 높인다는것은 알아듣는다는거 겠지요?

알아듣기위해서는 그나라의 언어를 알아야 합니다.

 

일단 한글 자음, 모음처럼 히라가나를 알아야 합니다. 일본의 발음을 듣고 단어를 만들고 문장을 만들어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되어야 합니다.

천천히 여러번 들어도 들리지 않을때에는 사투리입니다. ^^

 

 

이것도 책 홍보 아닙니다.

어쨌든 자주 듣는건데요. 보면서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얼중얼 입으로 따라합니다.

그래야 기억에 잘 남습니다. 한번해보세요. 매일같이 해보시면 처음에는 변화가 없지만 점점 그 변화를 느낄수 있게 될겁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