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종료?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이후로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적은 다음 서비스들을 하나씩 정리하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 티스토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백업기능 종료

 

이제 더이상 다른 블로그로 이사를 가는것도 어려워졌습니다. 글을 하나씩 퍼나르기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불편하기 때문이지요.

외부로 빠져나가는 블로거들을 잡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카카오에서는 티스토리 서비스를 중단하지는 않는다고 했는데 그냥 불안하네요.

다른 블로그에서는 하기 싫은데. 현재 서비스중인 모든 블로그중에 그나마 티스토리가 제일 괜찮아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이렇게 뒷통수를 맞게 될줄 몰랐네요.

 

뭐 아직 결정된것은 없지만 카카오의 다음인수후에 많은 서비스들이 종료되고 있기에 불안한건 어쩔수가 없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중에서 블로그를 옴기는 작업중이신분들과 더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글이 씌여진 블로그들을 보았을때 이젠 준비를 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되든간에 블로그는 주욱 이대로 유지될것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