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블로그세상 2017. 8. 11. 10:18
블로그 수익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블로그를 취미삼아 했다가, 수익도 올려보려고 하시는분들 많으시지요? 오늘은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블로그를 그냥 저냥 유지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글을 많이 쓰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아예 안쓰지도 않습니다.

일상중에 궁금했던것이나 이건 다른사람도 좀 알려주고 싶다. 등등 여러이유로 글을 쓰곤 합니다.

 

 

 

그런데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돈벌기가 그리 쉽겠습니까?

그렇다면 수익을 올리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야 당연히 트래픽을 늘려야겠지요. 그리고 구글광고클릭이 많아야 겠지요.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그렇다면 트래픽을 늘리고 광고를 많이 클릭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연히 방문자가 많아야 합니다. 내글을 읽고 보는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자 내블로그를 어떻게 꾸밀것인가 나의 블로그를 다른사람들이 어떻게 찾아오게하고 보게 만들 것인가 입니다.

 

전문성있는 블로그라면 매니아들이 생겨서 자주방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잡동사니 블로그라면 그에따라 방문자들이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하시든 자유지만 일단 먼저 블로그에 양질의 글이 많아야 합니다.

정보도 많아야하고 글을 읽으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야 합니다.

 

사진도 있고 동영상도 있고 재미있게 꾸며놓는다면 내 블로그에 있는 체류시간도 많아지고 찾아오는 사람도 많아질 것입니다.

 

 

 

 

 

블로그란 스노우볼을 굴리는 겁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글도 몇개 안되고 방문자도 적고 누구나 겪는 일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력의 댓가가 나타납니다. 글이 하나둘 쌓입니다. 작성해놓은 글들 어디 도망가지 않습니다. 100개 200개...

1천개 2천개... 점점 카타고리가 늘어나고 정보도 많아집니다. 무엇인가를 검색해서 들어올때 내글이 어디에 있든 올사람은 다 들어옵니다.

일단 꾸준히 양질의 글을 작성하시고 정보를 공유하다보면 천천히 커지게 됩니다.

 

조바심내지말고 하고싶은것들을 적어보세요. 무엇이든 좋습니다. 멀리보자구요. 아주~ 멀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