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잘하는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 일명 롤을 접하고 나서 다들 롤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다들 한번씩 검색을 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롤을 잘하는 지름길은 없다고 본다. 여기저기 둘러보고 찾아봐도 없다. 한순간에 롤을 그냥 잘하리라는 생각을 갖지말자.

 

 

 

자신의 티어가 높다면 이 글을 읽을 필요는 없다.

처음 롤을 접하는 초보자나 언랭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만 작성하였으니.

그런분들은 다른 글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미니언을 이해하자 

 

이게 무슨 개떡같은 소리일까요? 게임중에 가장많이 나오는 녀석들이 바로 미니언입니다.

이게임의 주는 뭘까요? 적챔프 바르는게 주 목적일까요? 아닙니다. 바로 적 넥서스를 파괴하는게 목적입니다.

나머지는 다 부가적인 미션일뿐이죠.

 

자! 적챔프는 미니언을 잡는데 걸리적거리는 하나의 걸림돌이라고 봅시다.

미니언을 잘잡아야 하는데. 적챔프가 자꾸 날 죽이려 합니다. 그 시련을 극복하고 미니언을 잘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니언을 이해해야 겠지요. 그리고 나의 챔프에 대한 이해도도 필요합니다.

 

라인을 당길때는 - 미니언을 막타를 쳐서 먹는다.

라인을 밀대는 - 미니언을 때려서 먹는다.

 

위의 두가지는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라인을 밀때와 당길때를 알아야 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미니언은 스킬을 사용해 잡지 않아야 합니다. 스킬은 적 챔프를 견제하는데 사용하거나 너무 걸리적 거릴때 집에보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미니언은 항상 평타로 먹고 부득이하게 스킬이 필요할때만 스킬을 사용하여 잡습니다.

평타로 잡기위해서 사용자 설정방에서 봇을 추가 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면 미니언들과 놀수 있습니다.

 

특성과 룬을 전부 빼주신후에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연습하고자 하는 챔프를 선택한 후 평타를 쳐서 미니언을 잡는 연습을 하면 됩니다.

 

시간을 정해서 미니언의 개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미니언을 잘 먹을 수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챔프에 대한 이해도를 올리자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자~! 자신의 챔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게임을 잘풀나갈 수 있겠죠?

공격 사거리는 어떤가 스킬은 어느때 사용하는 것인가? 이스킬은 어떤 스킬들과 연계가 가능할까? AP? AD?

 

챔피언은 몇가지 직업군? 으로 나뉩니다. 속성에 따라 전사, 암살자, 탱커, 마법사, 원거리 딜러, 서포터로 나뉘며 이속성은 게임을 풀어나가고

자신의 챔피언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챔프가 정해졌다면 어떤 속성인지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어느 라인에서 좋은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3. 라인을 이해하자 

 

왜 라인을 정해야 하는걸까? 내가 하고 싶은 챔피언으로 게임을 하는데 내가 왜 욕을 먹는가?

뭐! 정해진 룰이라고 해야 할까요? 같이즐기기 위해서 누군가는 양보를 해야 합니다. 그것이 승리로 가기위한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롤에서 라인이란 길을 말하며 3개의 길이 있습니다. 맨위쪽길 그리고 가운데길 그리고 아랫길..

그래서 탑라인, 미드라인, 봇라인이라고 부릅니다. 라인이외의 부분은 정글이라고 합니다.

 

이 라인에 따라 탑챔프, 미드챔프, 봇챔프, 그리고 정글에서 사냥하는 정글러로 나뉩니다.

정해진것은 없으나 이전 롤대회에서 이렇게 하니 효율이 좋더라해서 사람들이 많이 그렇게하고 라이엇의 패치로 인해 요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라인전에서 중요한것은 어느라인이든 라인을 밀때와 당겨야 할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라인을 밀때는 적포탑을 부시기위해 미는것이고 라인을 당길때에는 적 챔프를 끌여들여 갱을 오게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적포탑을 밀기위해 라인을 주욱 밀었다가 역갱을 당하기도 하니 적챔프와 우리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해야 하며, 이를 파악하기 위해

와드를 박아서 적의 이동라인을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부터 튼튼하게 적 챔프를 잡는 게임이 아니라 항상 적 포탑을 부수고 마지막에 넥서스를 깨부셔야 이긴다는 기본적인 룰과 미니언을 통해

골드를 모아 아이템을 올려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적챔프 쫓기는 적 챔프들에게 사면초가상태로 갇혀죽거나 포탑에 맞아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나는 초보다 라는 생각을

잊지마시고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멘탈게임이라고 불리우는 롤은 정말로 정신이 혼미해질정도로 화가날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팀플을 이루어 풀어간다면 결코 어려운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