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말키우기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지난번에 말 티어별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말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8년 3월 12일 기준 검은사막에서 탑슬물30% 추가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련러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을 키울때 정말 안크거든요. 그래서 말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 지난번 말교배를 통해 8티어 삽살마를 뽑느데 성공했습니다.

7티어 삼갈삽살 + 8티어 풍갈흑마(준마)와의 교배를 통해 뽑았는데요. 1레벨부터 스킬이 2개나 붙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잘커서 좋은 스킬이 나오길 바라며 한컷 찍었네요.

 

 

 

말키우기 준비물

 

말키우는데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네 필요합니다.

그저 말을 타고 다니면 경험치가 올라서 레벨이 오르는데요. 말을 타고 안전한 지대에서 자동으로 왕복하여 레벨을 올리는 법에대해서 알아보기로 합시다.

 

첫번째는 말이 달리려면 지구력이 필요한데요 지구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당근이 필요합니다. 당근은 마굿간이나 거래소에서 구입하시면 되구요. 이왕이면 특산품당근을 구해서 지구력을 자동으로 채우도록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두번째는 도핑? 아이템효과를 통해서 말의 경험치와 조련경험치를 올리면 좋겠습니다. 조련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 입니다.

 

 

 

 

 

 

 

 

베니아승마복 착용샷

 

 

베니아승마복입니다. 펄상점에서 영구적으로 의상을 구입해도 되고 마일리지 상점에서 7일짜리 의상을 구입해서 말을 키울때 잠깐 입어도 괜찮습니다.

탑승물의 추가 경험치가 20% 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은자수 조련사의 옷은 탑승물의 경험치를 15% 추가로 획득하게 해주는 방어구 입니다.

제작도 가능하고 거래소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최소+1단계 이상은 강화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약류에는 2가지의 물약이있습니다. 조련의 비약과, 세월-조련 비약입니다.

사용하면 좋겠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속시간이 많이 적기 때문에 급할때 아니면 잘 쓰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벤트인 크로크달로의 표효입니다. 효과는 탑승물의 경험치를 무려 30%나 올려줍니다.

밸류패키지또한 탑승물의 경험치를 30%나 올려주기 때문에 말을 키울때 정말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말을 키우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육성하기 위해서는 아이템들이 필요한게 맞습니다.

게임사도 먹고 살아야 하고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어쩔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은자수옷이나 비약은 구입해서 쓸 수 있으니 느긋하게 키우실분들은 그냥 은자수만 끼고 밤새 켜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말을 키우실때 안전한 지대에서 맵을 누르시고 이동경로를 설정하시고 이동경로 완성을 통해 왕복주행으로 켜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위치에서 이동할 곳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찍은후에 자동이동경로완성을 클릭해주시면 위처럼 초록색 선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후 ESC를 누르시고 T 자동이동을 눌러주시면 멈추기 전까지 자동왕복을 하게됩니다.

 

인벤안에 당근을 꼭 넣어두셔야 달리다가 멈추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육성중인 6티어 올블랙모히칸

 

 

 

8티어 말이 너무 잘 커주어서 6티어말 2마리를 준비했습니다. 8티어말이 수놈이어서 6티어 암말 2마리를 키워서 8티어말과 교배하기 위함이지요.

이전에 키웠던 7티어말은 마시장에 팔아버렸습니다. 이번 교배에서 8티어말이 2마리가 나와주면 좋겠지만 1마리만 나와준다고해도 부케릭에 주고 잘 타고 다닐듯 합니다.

 

 

 

 

 

 

 

 

 

 

반응형

'게임세상 > 검은사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밀상점 파트리지오  (2) 2018.04.20
검은사막 낚시 이벤트  (1) 2018.04.14
검은사막 가공무역 - 목재상자  (1) 2018.03.28
검은사막 돈벌기  (0) 2018.03.23
마노스 가공석  (0) 2018.03.20
검은사막 말 티어 정리  (0) 2018.03.08
검은사막 배만들기 - 에페리아 범선  (0) 2018.02.25
검은사막 아이템거래소  (0) 2018.01.23
검은사막 소산주둔지  (0) 2018.01.23
검은사막 레벨업  (0) 2018.01.08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