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 EverMoon입니다.

어느날 폰을켰는데 스마트폰이 너무 느려진거에요. 재부팅을 해보고 메모리정리를 해봐도 같은 증상으로 사용하기가 짜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 사용으로 느려진 스마트폰을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루팅폰이든 루팅폰이 아니든 스마트폰의 초기화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15/06/23 - [IT세상/Android] - 유심다운로드 유심나밍 - 안드로이드폰 공장초기화

 

유심 나밍방법과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짧게 설명해 놓은 글입니다.

 

그런데 공장초기화를 다른방법으로 하는 법도 있습니다.

 

 

 

 

 

설정에들어가시면 일반 - 백업 및 초기화 - 초기화(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기본 설정으로 복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방법으로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었던 내용들이 모두 초기화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리커버리 모드에서 모든 캐쉬와 데이터를 지우고 초기화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나는 리커버리 모드를 모른다 하시는분은 컴퓨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신후

사진이나 자신이 저장해둔 자료들을 백업하신후에 내부저장소의 폴더를 삭제하시고 초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내부저장소에서 삭제되지 않는 폴더도 있으나 거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메뉴에서 공장초기화를 해주시면 지우지 못하는 폴더도 지울수 있게 됩니다.

 

 

몇몇 어플들이 캐쉬를 정리해주고 느려진폰을 빠르게 해준다고는 하나 이는 별로 도움이 되지않더라구요.

스마트폰이 느려지는 이유는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를 하더라고 몇몇 파일들이 전부 지워지지 않고 내부저장소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부저장소의 용량이 커지면서 느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icroSD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하는것을 권해드리구요.  사진을 촬영하시면 SD카드로 저장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EverMoon

이것저것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만들어진 세상..

,